'그녀들의 여유만만' 이데베논·호호바오일, 효능은? "항산화·노화방지"
2019. 03.21(목) 11:26
그녀들의 여유만만 호호바오일 이데베논
그녀들의 여유만만 호호바오일 이데베논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그녀들의 여유만만'에서 이디베논 화장품과 호호바오일 만드는 방법을 공개했다.

21일 오전 방송된 KBS2 교양프로그램 '그녀들의 여유만만'에서는 이데베논 화장품과 호호바오일이 소개됐다.

이날 '그녀들의 여유만만'에서는 6000원으로 이데베논 화장품을 만드는 방법이 소개됐다. 이데베논은 코엔자임 Q10보다 10배, 비타민C의 4배의 항산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이데베논은 노화방지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이데베논 원액은 인터넷 또는 화장품 원료상에서 5000원 대로 구입할 수 있다. 이데베논 화장품을 제조하는 방법은 정제수 100ml에 이데베논 10ml를 넣어 녹여 사용하면 된다.

이렇게 만든 이데베논 화장품은 실온 보관하면 한 달정도 사용 가능하며 냉장 보관하면 한 달 더 사용할 수 있다. 팔 안쪽에 발라 알레르기 테스트를 거친 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그녀들의 여유만만'에서는 김나나 천연살림 전문가가 출연해 호호바 보디 오일 만드는 법을 공개했다. 호호바오일은 호호바 나무의 열매 씨를 압착해 추출한 식물성 오일로 아메리카 원주민들이 오래 전부터 부상과 상처치료에 사용해 유명해졌다. 최근 그룹 방탄소년단 정국이 쓴 오일로 알려져 화제가 된 바 있다.

호호바 보디 오일을 만드는 재료로는 호호바 오일 라벤더 오일 또는 좋아하는 아로마 오일, 토코페롤을 준비하면 된다.

먼저 알코올로 손과 용기를 소독을 한다. 호호바오일 100ml를 용기에 담아준 뒤 진정효과가 뛰어난 라벤더 오일을 10방울 미만으로 넣어준다. 토코페롤을 1~5방울 넣어 흔들어 주면 완성된다.

김나나 전문가는 호호바오일에 대해 "호호바 오일을 구입할 때 함유량을 확인 해야 한다"며 "원류 함량이 99.9% 이상인지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news@tvdaily.co.kr/사진=KBS2 '그녀들의 여유만만']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최하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tvdaily 홈페이지(http://tvdaily.mk.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info@tv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