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에버글로우→에이티즈NCT, 아이돌 러시로 달아오를 12월 [가요공감]
2021. 12.01(수) 17:20
아이브(IVE) 에버글로우(EVERGLOW) 티일사일구(T1419) 온앤오프(ONF) 에이티즈(ATEEZ) 엔시티(NCT)
아이브(IVE) 에버글로우(EVERGLOW) 티일사일구(T1419) 온앤오프(ONF) 에이티즈(ATEEZ) 엔시티(NCT)
[티브이데일리 김한길 기자] 12월도 가요계는 풍성하다. 인기 아이돌 그룹들이 대거 컴백하며 분위기를 뜨겁게 달굴 예정이기 때문. 오늘(1일) 데뷔하는 아이브(IVE)와 에버글로우(EVERGLOW)의 컴백을 시작으로, 티일사일구(T1419), 온앤오프(ONF), 에이티즈(ATEEZ), 엔시티(NCT) 등이 새 앨범을 들고 찾아온다.

아이브는 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싱글 '일레븐(ELEVEN)'을 발매하고 전격 데뷔한다. 동명의 타이틀곡 '일레븐'은 다채로운 여섯 멤버의 신비로운 매력을 극대화시킨 곡으로, 사랑에 빠진 소녀의 마음이 환상적인 색깔로 물들어 가는 모습을 표현한 팝 댄스 장르다. 미니멀하지만 리드미컬한 다양한 변주로 쉴 틈 없이 매력을 어필하고, 멤버들의 유니크한 조합과 개성으로 완성된 팀워크를 보여줄 예정이다.

아이브는 그동안 씨스타부터 몬스타엑스, 우주소녀, 크래비티 등을 배출해낸 '아이돌 명가' 스타쉽엔터테인먼트가 5년 만에 론칭하는 걸그룹으로써, 아이즈원 출신 안유진과 장원영이 합류해 화제를 모았다. 데뷔 확정 소식만으로 전 세계 K팝 팬들을 들끓게 했고, 정식 데뷔 전부터 SNS 팔로워 수 도합 140만 명 이상을 훌쩍 뛰어넘으며 탄탄한 팬덤을 구축해가고 있다. 탄탄한 실력과 눈부신 비주얼로 벌써부터 '완성형 걸그룹'으로 평가받고 있는 만큼 행보에 기대가 쏠린다.

에버글로우 역시 이날 오후 6시 세 번째 미니앨범 '리턴 오브 더 걸(Return of The Girl)'을 발매하며 7개월 만에 컴백한다. 타이틀곡 '파일럿(Pirate)'은 다이내믹한 곡 변화와 구성이 돋보이는 곡으로, 듣기만 해도 눈 앞에 축제가 펼쳐지는 듯 신나는 사운드가 매력적이다. 특히 새로운 세상을 향한 항해를 통해 매번 변신을 멈추지 않았던 에버글로우의 또 다른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현재까지 발매된 에버글로우의 타이틀곡 뮤직비디오는 모두 1억 뷰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 중이고, 특히 '던 던(DUN DUN)'은 2억 뷰를 돌파하며 전 세계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과연 에버글로우가 이번 앨범을 통해서는 어떤 글로벌 행보를 보일지 기대가 모아진다.

2일에는 티일사일구가 디지털 싱글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Red Light, Green Light)'를 발매하고 컴백한다. 티일사일구는 그룹 이름부터 'Teenager(10대)'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팀답게 10대들의 대변인을 자처해왔다. 전작 '플렉스(FLEX)'에서는 멤버 온(ON)과 노아가 직접 작사에 참여하며 청소년인 자신들의 진솔한 시선을 곡에 담아냈다. 이번 신곡 역시 리더 노아가 직접 작사에 참여해 기대감을 자아낸다.

아울러 매 앨범 다양한 콘셉트 변화를 시도해왔던 티일사일구는 이번 역시 180도 달라진 모습으로 돌아올 예정이다. 전작에서 파격적이고 강렬한 비주얼을 발산한 티일사일구는 이번 티저 이미지와 영상 속에서는 성숙하고 차분한 카리스마로 깊은 아우라를 발산해 새롭게 돌아올 모습에 대해 궁금증이 쏠린다.

온앤오프는 오는 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미니 6집 '구스범스(Goosebumps)'를 발매한다. '구스범스'는 얼터너티브 펑크 장르를 기반으로 K팝만의 사운드를 더해 중독성 있는 강렬한 멜로디가 귀를 사로잡는 댄스곡이다. 기존 팝 음악 문법에서 벗어난 독창적인 곡 서사로 늘 새로움을 추구하는 온앤오프만의 확장된 음악 정체성을 담아냈다.

온앤오프는 지난 8월 발매한 썸머팝업앨범 '팝핑(POPPING)'의 타이틀곡 '여름 쏙(POPPING)'으로 국내 주요 음원 차트 정상은 물론, 아니라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에서 2위, 지역 아이튠즈 월드 와이드 송 차트와 케이팝 송 차트에서 7일간 1위를 차지하며 국내외를 넘나드는 차트 장악력과 파급력을 과시했다. 또, 뮤직비디오 조회 수 최단 시간 천만 뷰 돌파, 초동 판매량 자체 최다 기록 등 각종 신기록까지 세웠다.

에이티즈는 10일 오후 6시 첫 번째 EP '제로 : 피버 에필로그(ZERO : FEVER EPILOGUE)'를 발표하고, 타이틀곡 '야간비행(Turbulence)'으로 활발한 활동에 돌입한다. 앞서 '피버' 시리즈로 알 수 없는 열병에 방황하던 청춘의 이야기를 담았던 에이티즈는 이번 '제로 : 피버 에필로그'로 그 마지막을 장식해 '피버' 콘셉트의 정점을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 9월 미니 7집 '제로 : 피버 파트 3(ZERO : FEVER Part.3)'를 발매하고 각종 지표에서 연일 자체 최고 성적을 기록하며 뜨거운 주목을 받은 에이티즈가 이번 '피버' 시리즈의 마지막 챕터를 통해 또 어떤 새로운 기록을 펼칠지 귀추가 주목된다.

14일에는 NCT가 정규 3집으로 모습을 드러낸다. 이번 NCT의 정규 3집 '유니버스(Universe)'는 더블 타이틀 곡 '유니버스(Let’s Play Ball)'와 '뷰티풀(Beautiful)'을 비롯해, 곡에 따라 멤버들의 새로운 조합과 매력이 돋보이는 NCT U의 음악은 물론, NCT 127, NCT DREAM, WayV 각 팀의 색깔을 담은 곡들까지 총 13곡이 수록됐다.

그 가운데 신곡 '유니버스'는 중독성 강한 후렴구가 돋보이는 힙합 기반의 R&B 댄스 곡으로, 가사에는 너는 나의 세상이자 나를 움직이는 존재이며, 너라는 우주를 향해 힘차게 달려가는 과정은 아름답고 운명적이라는 내용을 담아 '내 세상의 모든 것을 너와 함께한다면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특히 아홉 멤버의 강렬한 시너지로 완성된 음악과 폭발적인 에너지가 느껴지는 퍼포먼스로 또 한 번 글로벌 팬들을 매료시킬 전망이다.

[티브이데일리 김한길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제공=각 소속사]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한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tvdaily 홈페이지(http://tvdaily.mk.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info@tv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