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광수, tvN ‘살인자의 쇼핑목록’ 주연 캐스팅
2021. 11.26(금) 09:31
살인자의 쇼핑목록, 이광수
살인자의 쇼핑목록, 이광수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배우 이광수가 tvN 새 드라마 ‘살인자의 쇼핑목록’의 출연을 확정 지었다.

26일 소속사 킹콩 by 스타쉽 측은 “이광수가 tvN 새 드라마 ‘살인자의 쇼핑목록’(극본 한지완·연출 이언희)에 출연한다.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이광수에게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살인자의 쇼핑목록’은 서울 변두리 아파트 인근에서 의문의 시체가 발견되자 엄마가 운영하는 MS마트 인턴 대성, 지구대 순경 도아희(김설현), 대성 어머니 정명숙(진희경)이 마트 영수증을 기반으로 시작하는 동네 대면 코믹 추리극. 영화 ‘탐정: 리턴즈’, ‘미씽: 사라진 여자’ 등을 연출한 이언희 감독과 드라마 ‘원티드’, ‘오늘의 탐정’ 등을 집필한 한지완 작가가 만나 살벌한 살인사건에 코미디를 섬세하게 버무린 작품이라고 해 벌써부터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극 중 이광수는 MS마트 사장의 아들이자 인턴 캐셔 안대성 역을 맡는다. 과거에는 암기 천재였지만 현재는 3년째 9급 공무원 시험에 낙방 중인 인물로, 엄청난 관찰력과 기억력을 통해 마트 주변에서 벌어지는 살인 사건을 직접 추리해간다. 이광수는 안대성으로 분해 특유의 섬세한 연기력과 유쾌한 매력으로 극을 흥미진진하게 이끌어갈 예정이라고.

그동안 이광수는 매 작품마다 대체불가한 캐릭터 싱크로율을 자랑해왔다. 특히 그는 영화 ‘좋은 친구들’, ‘탐정: 리턴즈’, ‘나의 특별한 형제’를 비롯해 드라마 tvN ‘디어 마이 프렌즈’, ‘라이브’까지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넘나들며 생동감 넘치는 인물들을 완성해온 것. 또한 최근 영화 ‘싱크홀’에서 현실적인 고민을 가지고 사는 20, 30대의 모습을 리얼하게 그려내 큰 사랑을 받았기에, 이번 ‘살인자의 쇼핑목록’에서 또 어떤 인생 캐릭터를 경신할지 벌써부터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이광수를 비롯해 김설현, 진희경 등이 출연하는 ‘살인자의 쇼핑목록’은 2022년 상반기에 첫 방송할 예정이다.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제공=킹콩 by 스타쉽]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황서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살인자의 쇼핑목록 | 이광수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