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조선, 4년 연속 美 아카데미 독점 중계
2022. 03.24(목) 15:15
아카데미 시상식
아카데미 시상식
[티브이데일리 박상후 기자] TV조선이 4년 연속 아카데미 시상식을 독점 생중계한다.

TV조선 측은 24일 "미국 최고 권위의 영화 시상식 '제94회 아카데미 시상식'을 독점 중계한다"라고 밝혔다.

TV조선은 2020년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영화 ‘기생충’이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국제장편영화상 등을 수상하며 4관왕이라는 쾌거를 이루는 장면과 지난해 제93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한국 배우 최초로 여우조연상을 거머쥔 윤여정 등 한국 영화사의 새로운 역사를 쓰는 순간을 실시간으로 보여주며 지상파 포함 동시간대 시청률 1위라는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번 94회 아카데미 시상식에는 지난해 영화 '미나리'로 대한민국 배우 최초로 연기상을 받은 윤여정이 시상식의 시상자로 참석, 2년 연속 시상식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또한 영화 '드라이브 마이 카'에 출연한 박유림, 진대연, 안휘태도 참석해 자리를 빛낸다.

그런가 하면 생중계 진행에는 깊이 있는 영화 분석과 인상적인 영화평으로 유명한 영화평론가 이동진과 뛰어난 동시통역 실력은 물론 깔끔하고 안정적인 진행으로 인정받은 방송인 안현모가 4년 연속 호흡을 맞추며 현장의 뜨거운 반응을 전달할 계획이다.

[티브이데일리 박상후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제공=TV조선]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박상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TV조선 | 아카데미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