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상적" 라스베이거스, BTS 보랏빛으로 물들다 [TD현장]
2022. 04.09(토) 11:20
방탄소년단 BTS
방탄소년단 BTS
[라스베이거스(미국)=티브이데일리 김한길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이 라스베이거스 전체를 보랏빛으로 물들였다.

소속사 하이브는 4월 8일~9일, 15일~16일(현지시간) 개최되는 '방탄소년단 퍼미션 투 댄스 온 스테이지 - 라스베이거스(BTS PERMISSION TO DANCE ON STAGE - LAS VEGAS)' 콘서트를 맞아 라스베이거스에서 '더 시티(THE CITY)'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더 시티'는 방탄소년단 콘서트 개최 전후로 도시 곳곳에 다양한 즐길 거리와 이벤트를 열어 확장된 팬 경험을 제공하는 '도시형 콘서트 플레이 파크'다.

이에 콘서트가 열리는 얼리전트 스타디움(Allegiant Stadium)을 시작으로 약 5km에 걸쳐 라스베이거스 중심부인 스트립 지역 인근에 쇼핑과 엔터테인먼트, 식음료(F&B)와 숙박 등의 경험 요소를 곳곳에 마련, 마냥 보는 공연만이 아닌, 오감으로 즐기는 확장된 공연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 쇼핑 - 팝업스토어,&시그니처 상품

방탄소년단 공연의 추억을 더 오래 간직할 수 있도록 기획 제작된 투어 공식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스토어가 곳곳에 마련됐다.

티브이데일리 포토

팝업스토어 '방탄소년단 팝업 : 퍼미션 투 댄스 인 라스베이거스(BTS POP-UP : PERMISSION TO DANCE in Las Vegas)'에서는 이번 투어의 공식 상품은 물론, 방탄소년단을 테마로 한 의류, 패션 소품, 팬시 상품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공연이 열리는 도시에서만 선보이는 '시티 시그니처' 상품이 라스베이거스 테마로 제작돼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만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공연장인 얼리전트 스타디움과 라이브 플레이가 열리는 MGM 그랜드 가든 아레나(MGM Grand Garden Arena) 내외부에도 공식 상품과 응원봉 등을 쉽게 구매할 수 있는 공식 상품 판매 스토어를 운영 중이다. 또, 글로벌 팬 커머스 플랫폼 위버스샵(Weverse Shop)에서 온라인 주문한 상품을 공연장에서 찾을 수 있는 위버스샵 현장 수령 부스도 운영 중이다.

티브이데일리 포토

티브이데일리는 팝업스토어를 방문한 사우스 다코타 출신의 헤더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그는 해당 스토어에서 방탄소년단의 굿즈 중 티셔츠를 구매했다. 그는 티셔츠에 대해 만족하면서도 "종류가 더 많아도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방탄소년단의 노래 중 '블랙 스완'을 제일 좋아한다며 춤의 일부를 선보이기도 해 눈길을 끌었다.

캐나다 출신 크리스틴은 방탄소년단 팬답게 머리부터 발끝까지 보라색으로 한껏 차려입었다. 그 역시 구매한 티셔츠를 보여주며 "캐나다에 있는 아미 친구들에게 선물할 것"이라며 즐거워했다. 또한 그는 이번 '더 시티'에 대해서는 "아미들을 위해 여러 부분들이 아주 잘 조성돼 있는 것 같다. 날씨도 좋아서 기분이 아주 좋다"며 엄지를 치켜세웠다.

◆ 엔터테인먼트 - 분수 쇼&비하인드 사진전

지난 4월 7일부터 세계 3대 분수쇼 중 하나인 '벨라지오 분수쇼'가 방탄소년단의 음악과 함께 펼쳐지고 있다. 벨라지오 분수쇼는 방탄소년단 음악에 맞춘 물줄기와 화려한 조명, 호수 주변 경관과 함께 장관을 만들며 'BTS CITY'로 탈바꿈 한 라스베이거스 도시 전체 분위기를 흥겹게 만들고 있다.

방탄소년단의 '버터(Butter)' '다이너마이트(Dynamite)' 등의 곡과 함께 펼쳐진 환상적인 '벨라지오 분수쇼'에 현장을 찾은 이들은 감탄을 자아냈다. 특히 해당 분수쇼가 펼쳐지자 이를 배경으로 방탄소년단의 안무를 따라하는 아미(팬덤)들의 모습도 포착돼 눈길을 끌었다.

티브이데일리 포토

콘서트의 뒷이야기를 담은 사진 전시회 '비하인드 더 스테이지 : 퍼미션 투 댄스(BEHIND THE STAGE : PERMISSION TO DANCE)'도 에어리어 15(AREA 15)에서 개최돼 팬들에게 큰 즐길 거리로 다가왔다.

지난해 시작된 '방탄소년단 퍼미션 투 댄스 온 스테이지(BTS PERMISSION TO DANCE ON STAGE)' 투어를 준비하는 방탄소년단의 연습 과정과 지난 3월 서울 콘서트의 무대 뒤 장면을 담은 사진들이 이곳을 통해 공개된 것.

티브이데일리 포토

특히 해당 전시회에는 멤버들의 사진뿐만 아니라 비하인드 영상과 'ONLY YOU HAVE TO KNOW HOW HARD YOU WORK(진)' 'WE ARE SPECIAL BECAUSE WE HAVE SPECIAL FANS(슈가)' 등 멤버들의 주옥같은 멘트도 볼 수 있어 눈길을 끌었다.

이곳에서는 텍사스 출신의 아미인 스칼렛을 만나 인터뷰를 진행했다. 그는 다양한 사진을 볼 수 있는 해당 사진전에 큰 만족함을 표했다. 그러면서 최애 멤버로 슈가를 꼽았다. 슈가에 대해 그는 프로듀싱 능력을 높이 샀다. 또한 아이유와 함께 부른 '에잇'을 제일 좋아한다며 미소를 지었다.

◆ 식음료&숙박 - 한식 메뉴 코스 구성, 호텔 BTS 테마룸

더 시티(THE CITY)의 숙식 역시 방탄소년단 테마로 가득 채워 운영 중이다.

티브이데일리 포토

하이브는 글로벌 호텔 체인 MGM 리조트 인터내셔널(이하 'MGM')과 협업해 4월 18일까지 라스베이거스 중심부에 위치한 MGM 산하 11개 호텔에 '방탄소년단 테마 객실'을 운영한다. 방탄소년단 테마 객실에는 방탄소년단의 손글씨로 제작된 웰컴 메시지 카드와 도어 행어, 포토 카드 등이 비치되는 등 방탄소년단 테마로 장식되고, 숙박객에게만 할인가로 제공되는 한정판 머치팩으로 직접 나만의 'BTS 테마룸'을 꾸미며 숙소에서도 방탄소년단과 함께하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티브이데일리는 해당 호텔에 숙박 중인 일본인 마키코와 만났다. 그는 "이번 방탄소년단 콘서트를 보기 위해 도쿄에서 왔다"며 방탄소년단에 대한 큰 애정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방탄소년단 콘서트를 볼 생각에 매우 설렌다. 멤버 중에는 지민을 가장 좋아한다. 그는 굉장히 매력적이다"라고 수줍게 고백했다.

티브이데일리 포토

한편 방탄소년단이 즐기는 한식 요리들을 엄선하여 코스로 제공하는 '카페 인 더 시티(CAFÉ IN THE CITY)'도 만달레이 베이(Mandalay Bay) 호텔 내 레스토랑에서 운영 중이다. 코스 메뉴는 비빔국수, 치킨, 붕어빵 등 방탄소년단이 좋아하는 요리로 구성돼, 라스베이거스를 찾은 글로벌 팬들에게 방탄소년단이 사랑하는 한식 요리를 맛볼 수 있는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하이브는 "공연이 열리는 도시를 다양한 이벤트로 채우고 축제 분위기로 만들어 도시 전체를 테마파크처럼 즐기는 특별한 팬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더 시티' 프로젝트를 오랜 기간 공들여 기획했다"며 "그동안 하이브가 내재화하여 축적해 온 레이블, 솔루션, 플랫폼 사업 영역의 노하우를 집결한 완성형 공연 사업 모델인 '더 시티'를 통해 공연·문화 산업에 새로운 발전 가능성을 제시해 나가고자 한다"고 전했다.

[라스베이거스(미국)=티브이데일리 김한길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제공=하이브]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한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방탄소년단 BTS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