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글로벌 차트 빛낸 존재감
2022. 05.03(화) 17:47
아이브
아이브
[티브이데일리 박상후 기자] 그룹 아이브(IVE)가 각종 글로벌 차트 정상에 올랐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측은 3일 "한터차트에 따르면 아이브(안유진·가을·레이·장원영·리즈·이서)의 두 번째 싱글 '러브 다이브(LOVE DIVE)'는 44만 장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4월 월간 1위를 차지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유튜브 뮤직에서 주간 1위,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 주간 케이팝 차트에서도 역시 1위에 이름을 올리며 전 세계적으로 뜨거운 인기를 증명했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LOVE DIVE'는 스포티파이의 '글로벌 톱 200' 차트에 155위로 진입해 하루 만에 104계단을 뛰어오르며 51위라는 호성적을 기록했다. 이와 함께 유튜브 뮤직, 애플뮤직, 일본 라인뮤직 등 각종 글로벌 차트 상위권을 장악하며 대체불가한 존재감을 드러낸 바 있다.

최근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에서도 일주일 만에 162계단 상승한 15위를 기록하며 무서운 성장세를 보였다.

이 밖에도 '빌보드 글로벌',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핫 트렌딩 송즈', 'K-POP 100' 등의 차트에서 최상위권에 안착할 뿐만 아니라, 유나이티드 월드 차트에 12위로 진입, 중국 QQ뮤직 케이팝 차트 주간 1위, 유튜브 뮤직 케이팝100 차트 1위, 글로벌100 차트 5위, 스포티파이 한국 주간 차트 1위를 기록하는 등 다수 글로벌 차트에서 두각을 드러냈다.

'LOVE DIVE'는 사랑할 용기가 있다면 언제든지 뛰어들어 보라는 당당하고 거침없는 메시지를 담아낸 노래로, 중독성 있는 후렴구와 퍼커션 사운드가 주를 이룬 다크 모던 팝 장르의 곡이다. 아이브는 활동 마무리를 향해 가는 가운데서도 지난주 '뮤직뱅크' 1위 트로피를 추가하며 음악 방송 6관왕에 올랐다.

이처럼 4세대 대표 그룹으로 존재감을 빛내고 있는 아이브는 공백기 속에도 다채로운 콘텐츠와 활동으로 팬들과의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티브이데일리 박상후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박상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아이브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