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서준x이정재, 2023년 디즈니 100주년 백년지대계 함께 한다 [디즈니 콘텐츠 쇼케이스 종합]
2022. 11.30(수) 14:01
박서준 이정재
박서준 이정재
[싱가포르=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월트디즈니 컴퍼니가 100주년을 맞이하는 2023년, 배우 박서준 이정재 등이 새롭게 선보이는 콘텐츠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30일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 엑스포 컨벤션 센터에서 진행된 ‘디즈니 콘텐츠 쇼케이스 2022’에서는 월트디즈니 컴퍼니 창립 100 주년을 기념하고 극장과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공개될 새로운 콘텐츠 라인업을 공개했다.

월트디즈니 컴퍼니는 지난 1923년에 창립된 세계 최대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디즈니, 픽사, 마블, ABC, ESPN, 루카스필름 및 21 세기폭스로부터 인수한 내셔널지오그래픽, FX 네트웍스, 심슨 등 강력한 스토리텔링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월트디즈니 컴퍼니는 자회사와 계열사를 포함한 종합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파크, 체험 및 소비재(Parks, Experiences and Products),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배급(Media & Entertainment Distribution), 그리고 스튜디오, 일반 엔터테인먼트, 스포츠 및 인터내셔널 콘텐츠 및 오퍼레이션 (International Content & Operations) 등 네 개의 콘텐츠 사업 부문으로 구성된다. 해당 콘텐츠 사업 부문은 소비자 직접판매(DTC), 극장 및 방송 플랫폼 콘텐츠 개발 및 제작에 주력한다.

이날 현장에서는 디즈니 산하 제작사들의 다양한 콘텐츠 라인업이 공개됐다. 가장 주목할 만한 라인업으로는 한국 배우 박서준의 ‘더 마블스’와 이정재의 ‘애콜라이트’다. ‘더 마블스’는 배우 박서준이 합류해 화제를 모았던 작품으로, 지난 2019년 개봉된 ’캡틴 마블’과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미즈 마블’에서 전개됐던 이야기에 뒤를 잇는다. 니아 데코스타 감독이 연출을, 브리 라슨과 사무엘 잭슨. 박서준 등이 출연하며, 2023년 7월 관객과 만난다.

이정재 출연 소식으로 화제가 된 ‘애콜라이트’는 스타워즈의 새 시리즈로 ‘오징어 게임’으로 에미상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배우 이정재가 출연한다. 이정재는 이날 영상을 통해 “루카스 필름의 새로운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애콜라이트’에 제가 출연한다. 저도 드디어 디즈니 가족의 일원이 돼 기쁘다. 많은 기대와 관심 사랑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티브이데일리 포토

2023년 월트디즈니 컴퍼니 창립 100주년을 기념 애니메이션 ‘위시’가 라인업으로 공개됐다. 월트디즈니 컴퍼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가 제작한 ‘위시’에서는 아리아나 드보스가 목소리 연기를 맡았으며, 2023년 11월 관객과 만난다.

월트디즈니 컴퍼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의 첫 번째 협업 프로젝트 ‘이와주(IWAJU)’가 2023년 디즈니+를 통해 공개된다. ‘이와주’는 월트디즈니 컴퍼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와 나이지리아 쿠갈리가 협업했으며. 빈부격차가 극명하게 드러나는 대 도시에서 두 어린이의 이야기를 따라간다.

명작 애니메이션의 실사화 영화도 관객을 찾는다. 이날 현장에서는 디즈니 실사 영화 ‘인어공주’의 트레일러가 최초 공개됐다. ‘인어공주’는 애니메이션 ‘인어공주’의 첫 번째 실사 영화로 롭 마샬 감독이 연출했으며 주인공 인어공주 역은 흑인 가수 할리 베일리가 맡아 화제가 됐다. ‘인어공주’는 2023년 5월 관객과 만난다.

이외에도 ‘헌티드 맨션’이 2023년 8월 개봉된다. 배우 오웬 웰슨, 라키스 스탠필드 등이 출연한다.

고전 명작 ‘백설공주’ 실사 영화가 2024년 관객들과 만난다. ‘백설공주’는 월트디즈니 컴퍼니의 토대가 된 작품이다. 레이첼 지글러가 백설공주를 연기하며 갤 가돗이 사악한 여왕 역을 맡았다.

‘라이온킹’ 무파사의 기원을 다룬 ‘무파사: 라이온 킹’도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무파사: 라이온 킹’은 1994년 애니메이션 영화 ‘라이온 킹’을 실사화한 ‘라이온킹’의 프리퀄로, 2024년 7월 개봉된다.

1953년 디즈니 애니메이션 ‘피터팬’을 실사화한 영화 ‘피터팬&웬디’의 예고편이 이날 현장에서 최초 공개됐다. ‘피터팬&웬디’는 주요 인물들을 새로운 시각에서 조명한다. 알렉산더 몰로니와 에버 앤더슨이 각각 피터팬과 웬디를 연기한다. 배우 주드로가 후크 선장을 연기한다. ‘피터팬&웬디’는 2023년 디즈니+에서 공개된다.

마블 스튜디오는 2023년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로 MCU 페이즈5의 포문을 연다. 이번 작품에서는 ‘앤트맨과 와스프’에 이어 페이튼 리드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으며 폴 러드, 에반젤린 릴리가 출연한다. 이 외에도 미셸 파이퍼, 마이클 더글라스 등이 출연한다.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는 2월 극장가를 책임진다.

이어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3’가 2023년 5월 개봉 예정이다.이 외에도 닉퓨리가 디즈니+ 오리지널 ‘시크릿 인베이젼’으로 돌아온다. MCU 멀티버스 소재를 안내했던 ‘로키’가 시즌2로 돌아온다. 디즈니 + 오리지널 시리즈 ‘로키’에서는 톰 히들스턴이 다시 한 번 로키로 분한다.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news@tvdaily.co.kr/사진=DB, 월트디즈니 컴퍼니]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최하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박서준 | 이정재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