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치열, 웹툰 '일타강사 백사부' OST 참여…티저 공개에 '기대 UP'
2022. 12.26(월) 12:26
황치열
황치열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가수 황치열이 티저 영상을 통해 OST '추억이 말을 걸어도'의 기대감을 끌어올린다.

황치열이 가창한 네이버 웹툰 '일타강사 백사부'의 OST '추억이 말을 걸어도'의 티저 영상은 26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와 블렌딩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에 공개됐다.

영상 공개에 앞서 공개된 사진 속 황치열은 편안하지만 열정적인 분위기에서 OST 작업에 참여하고 있다.

영상에서는 가수 황치열과 작곡가 오재근(텐투엔터테인먼트)이 프로페셔널하게 작업에 몰두하는 모습이 담겨져 있어 앞으로 발매될 '추억이 말을 걸어도' 완곡에 대한 궁금증과 기대를 더했다.

'추억이 말을 걸어도'는 더 이상 닿을 수 없는 연인을 생각하며 애써 담담하게 살아가는 웹툰 주인공 백무흔의 테마곡이다. 부드러운 선율의 피아노 연주로 시작해 드럼 비트와 기타 연주를 더해가며 감정을 점차 고조시킨다. 이와 더불어 황치열의 독보적인 허스키 보이스가 어우러지며 쓸쓸하면서도 따뜻한 감정을 풍부하게 그려낼 전망이다.

웹툰 '일타강사 백사부'는 혈교 최고의 무공 교관이 희귀병을 앓고 있는 시골 무관의 사부로 환생한 뒤, 정파 무림의 일타강사로 성장하는 과정을 그린 작품이다. 네이버 시리즈 전체 상위권을 차지한 인기작이자 올해 유료 결제 비중이 가장 높은 작품으로 손꼽히고 있다. 음원은 오는 2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news@tvdaily.co.kr/사진=제이 유니버스 뮤직(J UNIVERSE MUSIC)]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지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OST | 일타강사 백사부 | 황치열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