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재의 2022년, 연기X연출 모두 해냈다
2022. 12.31(토) 17:37
이정재
이정재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배우 이정재가 2022년을 자신의 해로 장식했다 .

이정재는 지난 27일 금관문화훈장을 받았다. 금관문화훈장은 문화 예술 발전에 공을 세워 국민문화향상과 국가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뚜렷한 자에게 수여하는 최고 훈장이다.

앞서 이정재는 지난 9월 제74회 미국 프라임타임 에미상에서 아시아 국적 배우 최초로 TV 드라마 부문 남우주연상을 수상하는 등 한국의 콘텐츠를 전세계에 널리 알린 공을 인정 받았다.

더불어 이정재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올해를 빛낸 영화배우 1위(한국 갤럽 조사)에 오르며 굳건한 인기를 입증했다.

배우를 넘어 ‘감독 이정재’로도 활약을 펼친 한 해였다. 이정재는 첫 연출이자 주연을 맡은 영화 ‘헌트’가 제75회 칸 영화제 미드나잇 스크리닝 부문에 공식 초청됐으며, 제47회 토론토 국제영화제, 제55회 시체스 국제영화제 등 해외 유명 영화제에도 초청되는 쾌거를 이뤘다.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이정재는 제43회 청룡영화상 신인감독상, 제9회 한국영화제작가협회 감독상, 제42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영평상) 신인감독상, 제31회 부일영화상 신인감독상 등을 수상하는 등 작품성과 흥행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았다.

이처럼 이정재는 배우로서도, 또 감독으로서도 2022년 활발한 활약을 펼치며 최고의 한해를 보냈다. 이에 이정재가 펼칠 2023년 새로운 모습에도 많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한편 이정재는 디즈니+ 새 오리지널 시리즈 ‘애콜라이트’에 출연을 알렸다. ‘애콜라이트’는 ‘스타워즈’ 세계관의 새로운 스토리를 예고한 루카스 필름의 새로운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다.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news@tvdaily.co.kr/사진제공=아티스트컴퍼니]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최하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이정재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