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다은 아나운서, 15년 만에 KBS 떠난다 "새로운 것에 도전하기 위해"
2023. 03.28(화) 18:08
정다은
정다은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정다은 아나운서가 KBS를 떠난다.

정다은 아나운서는 2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번 주를 마지막으로 KBS를 떠난다"고 밝혔다.

이날 정다은 아나운서는 "모든 처음을 함께 한 일터와, 어설프고 부족한 날 보듬어주고 아껴준 동료들을 떠나려니 아쉽고 두려운 마음이 앞서는 게 많다"면서 "그럼에도 날로 새로워지는 미디어 환경을 보며 변화해 보고 새로운 마음으로 도전해 보고 싶은 생각에 (퇴사를) 결심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15년 차 아나운서, 마흔한 살의 워킹맘으로 살면서 그간 차마 던져보지 못했던 질문도 던져보고, 시도도 해볼 계획"이라고 목표를 전한 정다은 아나운서는 "이곳에서 아나운서 정다은으로서 받은 과분한 사랑과 응원 잊지 않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정다은 아나운서는 지난 2008년 KBS 공채 34기 아나운서로 입사, KBS 아나운서 출신 조우종과 지난 2017년 결혼했다.

이하 정다은 아나운서 글 전문

정다은 아나운서입니다.

이번주를 마지막으로 KBS를 떠나게 돼서 소식 전해드려요.

모든 처음을 함께 한 일터와, 어설프고 부족한 저를 보듬어주고 아껴준 동료들을 떠나려니 아쉽고 두려운 마음이 앞서는 게 많습니다.

그럼에도 날로 새로워지는 미디어 환경을 보며 저또한 다시 한번 변화해보고, 새로운 마음으로 도전해보고 싶은 생각에 결심하게 됐어요.

15년차 아나운서, 41의 워킹맘으로 살면서 그간 차마 던져보지 못했던 질문도 던져보고, 시도도 해볼 계획입니다.

어느곳에서 다시 만나든 조금 더 저답고, 조금 더 새로웠으면 하는 바람이에요.

이곳에서 아나운서 정다은으로서 받았던 과분한 사랑과 응원 잊지 않겠습니다.

다시 만날 때까지 건강하세요❤

2023년 3월 28일 정다은 드림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출처=정다은 아나운서 인스타그램]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종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정다은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