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늑대사냥' 제55회 시체스 심사위원특별상·특수효과상 2관왕
2022. 10.18(화) 10:02
늑대사냥
늑대사냥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늑대사냥'이 제55회 시체스 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서 공식 경쟁 부문 심사위원특별상과 특수효과상 2관왕을 수상했다.

영화 '늑대사냥'(감독 김홍선·제작 콘텐츠지)이 시체스 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서 공식 경쟁 부문 심사위원 특별상(SOFC SPEACIAL JURY PRIZE)과 특수효과상-특별언급(SOFC BEST SPECIAL EFFECTS AWARD_SPECIAL MENTION TO SOUND EDITION, EDITION AND STUNTS CHOREOGRAPHY)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시체스 국제판타스틱영화제는 1968년 출범 이래 장르 영화에 관한 첫 손에 꼽히는 유서 깊은 영화제인 만큼, '늑대사냥'의 공식 경쟁 부문 수상은 한국 장르 영화의 새로운 대표 주자가 탄생했음을 입증하는 것으로 그 의미가 남다르다.

김홍선 감독은 수상 소감으로 "다음 작품으로 나아가기 위한 위대한 영감과 거대한 용기를 시체스 영화제에서 받아간다. 뜨거운 시간을 함께한 최고의 스태프들과 최고의 배우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 한국과 스페인 그리고 전세계의 수많은 호러 앤 판타지 영화 팬들에게 이 영광을 바친다"고 전하며 영화제를 같이 빛낸 배우 최귀화와 함께 기쁨을 나눴다.

'늑대사냥'은 극악무도한 범죄자들을 태평양에서 한국까지 이송해야 하는 상황 속, 지금껏 보지 못한 극한 상황에 처하게 되는 하드보일드 서바이벌 액션을 그맂 작품이다. 한국 영화 사상 가장 리얼한 액션과 신선한 설정, 그리고 장르적 도전을 통해 국내 관객은 물론 전 세계 관객들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했다. '아드레날린을 폭발시키는 영화' '진정한 청불 액션' '본 적 없는 강렬한 영화' 등 끊이지 않는 호평을 받으며 매니아층을 형성해 장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news@tvdaily.co.kr/사진=영화 '늑대사냥']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최하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tvdaily 홈페이지(http://tvdaily.mk.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info@tv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