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워리스쿨’ 장예원부터 정현두, ‘돈알못’ 위한 맞춤형 솔루션
2019. 09.19(목) 09:49
돈워리스쿨
돈워리스쿨
[티브이데일리 조혜진 기자] ‘돈워리스쿨’이 돌아온다.

SBS 경제 예능프로그램 ‘돈워리스쿨’이 시즌1 정규 편성을 확정 짓고 새 단장을 마쳤다.

‘돈워리스쿨’은 래퍼 딘딘과 2030 세대를 대표하는 김윤상, 장예원 아나운서, 재야의 머니고수 돈쌤 정현두, 경제 유튜버 셀럽 슈카가 진행을 맡는다.

2030들의 사연을 통해 다양한 돈 고민을 들어보고, 돈에 대한 맞춤형 솔루션과 재테크 꿀팁을 제공하는 기존의 형식은 ‘돈쌤의 돈돈케어’ 코너를 통해 더욱더 강력한 콘텐츠로 돌아온다.

40분 편성으로 파일럿 때보다 확대 편성된 ‘돈워리스쿨’은 어려운 경제이야기부터 우리가 몰랐던 돈 이야기까지 매주 시간 순삭, 감동 백배의 종합선물세트 같은 구성으로 시청자를 찾아간다.

‘돈워리스쿨’은 SBS의 뉴미디어채널인 ‘스브스뉴스’의 뉴미디어 콘텐츠 시리즈로 출발해 지난 5월 TV판 파일럿 프로그램을 거쳐 이번에 시즌 1(총 12화)로 확대 편성됐다. 지상파 뉴미디어 브랜드의 모바일 오리지널 콘텐츠로 출발해 TV 프로그램으로 정규 편성된 사례는 ‘돈워리스쿨’이 처음이며, ‘돈워리스쿨’이 표방하고 있는 경제 예능 콘셉트 역시 지상파 프로그램에서는 그동안 시도하지 않았던 새로운 장르다.

‘돈워리스쿨’은 TV와 모바일을 아우르는 크로스미디어 프로그램으로, 매주 목요일 TV판으로 방송된 뒤 모바일판으로 재구성돼 SBS 뉴스 홈페이지와 ‘스브스뉴스’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업로드 될 예정이다.

[티브이데일리 조혜진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제공=SBS]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조혜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돈워리스쿨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