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다니엘·AB6IX·유주·TNX·알렉사·블리처스, '2022 K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 합류
2022. 08.04(목) 09:31
티브이데일리 포토
[티브이데일리 김지현 기자] K팝 아티스트 강다니엘, 에이비식스(AB6IX), 유주, 티엔엑스(TNX), 알렉사, 블리처스(BLITZERS)가 '2022 K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 4차 라인업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2022 K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2022 K GLOBAL HEART DREAM AWARDS)가 오는 8월 25일 오후 6시 서울 잠실학생체육관에서 개그맨 이용진, 배우 전소민의 진행 아래 개최된다. 강다니엘, AB6IX, 유주, TNX, 알렉사, 블리처스는 앞서 출연 소식을 알린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더보이즈, 프로미스나인, 비비지, 헤이즈, 아이브, 르세라핌, 있지, 오마이걸, 케플러, 이무진, 비오, 골든차일드, 드림캐처에 이어 합류를 확정했다.

홀로서기에 완벽히 성공한 강다니엘은 이날 '2022 K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 무대에 올라 팬들과 만난다. 강다니엘은 지난 5월 솔로 데뷔 첫 정규 앨범인 '더 스토리(THE STORY)'로 32만 장의 판매고를 올리며 솔로 가수로서의 저력을 입증했다. 최근에는 워너뮤직재팬과 손잡고 일본 진출을 선언, 글로벌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올해 상반기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너와 나의 경찰수업'으로 성공적인 연기자 데뷔를 마쳤고, '스트리트 우먼 파이트' MC를 맡아 진행 능력까지 인정받으며 만능 엔터테이너로 전전후 활약을 펼쳤다.

멤버 전체가 자체 프로듀싱과 안무 제작을 하는 '실력파 아이돌' 에이비식스도 만날 수 있다. 매 앨범마다 다양한 장르에 도전하며 음악적 변신을 거듭하는 성장세를 보이는 그룹으로 특히 멤버 이대휘는 에이비식스의 메인 프로듀서로 '브리드(BREATHE)', '할리우드(HOLLYWOOD)' 등의 타이틀곡과 수록곡은 물론 여러 아티스트 앨범에도 프로듀서로 참여해 '대세 작곡돌'로 명성을 쌓아왔다. 이에 힘입어 그는 톱 프로듀서들의 배틀 프로그램 KBS2 '리슨업(Listen-Up)'에도 이름을 올려 화제를 모았다.

그룹 여자친구의 메인보컬로 활약한 유주는 올 1월, 솔로 아티스트로 첫 발을 내디뎠다. 타고난 리듬감과 음색, 넓은 음역대는 물론 자신만의 스타일로 재해석이 능한 보컬리스트로 손꼽힌 유주는 솔로 데뷔 앨범 'REC.'에서 전곡 작사·작곡을 하며 음악성을 인정받기도 했다. 이후에도 유주는 다양한 활동으로 대중을 만나고 있다. 여자친구 멤버였던 김소정이 출연한 드라마 '오싹한 동거'의 OST를 불렀고, 최근에는 빅나티가 피처링한 서머송 '이브닝'을 공개해 호평을 얻었다.
티브이데일리 포토

월드스타 싸이가 제작한 첫 번째 보이그룹 티엔엑스도 합류한다. 피네이션의 첫 번째 보이그룹 TNX는 지난 6월 첫 번째 미니앨범 '웨이 업(WAY UP)'을 발매하며 화려하게 가요계에 데뷔했다. 특히 탈신인급 무대 매너와 멤버 개개인의 다채로운 매력으로 대중에게 강한 인상을 남기며 데뷔 앨범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바 있다. 데뷔와 동시에 발매 직후 총 17개 국가의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 진입하며 글로벌한 저력도 증명해냈다.

미국에서 종횡무진 활약을 펼치고 있는 알렉사도 라인업 명단 주인공이다. 지난 5월 미국 대규모 경연 프로그램 NBC '아메리칸 송 콘테스트(American Song Contest)'에서 우승을 차지한 알렉사는 이후 미국 3대 대중음악시상식 '2022 빌보드 뮤직 어워드', NBC 인기 토크쇼 '켈리 클락슨 쇼' 등에 출연한 데 이어 메이저리그 LA 다저스 경기에도 초청 받으며 쉴 틈 없는 미국 일정을 소화했다. 최근엔 뉴욕 맨해튼 센트럴파크에서 열린 K팝 특집 공연 '코리아 가요제' 무대에 올라 팝스타에 버금가는 관객 호응을 얻었다.

한계없는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는 그룹 블리처스도 '2022 K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 합류를 확정했다. 블리처스는 지난달 20일 세 번째 미니 앨범 '윈-도우(SIN-DOW)'로 자체 최고 초동판매량(앨범 발매 후 일주일간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눈부신 성장세를 입증했다. 또한 타이틀곡 '힛 더 베이스(Hit The Bass)'는 발매 직후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인 멜론 실시간 차트에 입성한 것은 물론, 뮤직비디오 스트리밍 수 또한 10위권에 안착하며 블리처스를 향한 전 세계 팬들의 관심을 실감하게 했다.

한편 '2022 K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2022 K GLOBAL HEART DREAM AWARDS)의 인기상 투표는 현재 한창 진행 중이다. 사랑하는 아티스트에게 직접 인기상 트로피를 안겨줄 수 있는 인기상 부문은 팬들의 순수한 투표로 결정된다. 팬덤 커뮤니티 플랫폼 최애돌에서 투표가 진행 중으로 오는 8월 13일까지 진행된다. 시상식은 OTT 플랫폼 seezn(시즌) 앱과 웹사이트를 통해 국내를 포함한 전세계에 동시 생중계 되며, 일본에서는 Abema TV를 통해 생중계 된다.

글로벌 무대에서 활약 중인 K팝 스타들이 총출동하는 '2022 K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 5차 라인업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티브이데일리 포토

[티브이데일리 김지현 기자 news@tvdaily.co.kr]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지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