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임영웅, 9월 트로트가수 브랜드 평판 1위
2022. 09.25(일) 09:02
임영웅
임영웅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임영웅이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8월 25일부터 9월 25일까지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6624만5050개를 추출해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해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 발표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랭킹 추천지수가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에 가중치로 포함됐다.

2022년 9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임영웅, 이찬원, 장윤정, 김호중, 정동원, 영탁, 송가인, 나훈아, 장민호, 홍지윤, 양지은, 박군, 홍진영, 남진, 진성, 태진아, 김희재, 김태연, 강진, 전유진, 한강, 은가은, 설운도, 강혜연, 최백호, 신유, 홍자, 주현미, 이승연, 김다현 순으로 분석됐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224만1726, 미디어지수 128만353, 소통지수 230만5999, 커뮤니티지수 218만77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01만5824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691만7504와 비교하면 15.88% 상승했다.

2위, 이찬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31만8430, 미디어지수 72만7068, 소통지수 133만7315, 커뮤니티지수 139만72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8만55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33만5061과 비교하면 10.26% 상승했다.

3위, 장윤정 브랜드는 참여지수 21만1538, 미디어지수 53만243, 소통지수 142만4443, 커뮤니티지수 173만52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9만6745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59만7223과 비교하면 50.04%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9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변신하다, 꾸준하다, 개최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사랑은 늘 도망가, 유튜브, 콘서트'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3.87% 기록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DB]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황서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임영웅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