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호연, 美'타임100 넥스트' 선정 "한국 배우 중 유일"
2022. 09.29(목) 09:46
정호연
정호연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배우 정호연이 한국 배우 중 최초로 미국 '타임 100 넥스트(TIME100 NEXT)'의 '경이로운 인물(Phenoms)'로 선정됐다.

타임지는 28일(현지시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사람들 '타임 100'을 확장한, '타임 100 넥스트'의 명단을 발표했다. 비즈니스, 엔터테인먼트, 스포츠, 정치, 보건, 과학 및 행동주의 등 다양한 분야에서 미래를 만들어가고 있는 차세대 리더 100인을 선정한 명단이다.

정호연은 한 분야에서 신드롬적인 인기를 끈 신인을 선정하는, '경이로운 인물'로 지목됐다. 이에 '오징어 게임'의 황동혁 감독은 "저는 정호연이 매일 그의 명성, 기대, 그의 성공을 향한 질투, 그리고 자신의 욕망과 싸우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종종 농담으로 그를 '전사'라고 부릅니다. 그가 수많은 전투를 치를 수 있는 기술과 용기를 갖고 있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습니다. 그리고 그의 연기가 전장이 아닌 휴식처가 되길 바랍니다"라고 전했다.

정호연은 할리우드 배우 시드니 스위니, 시몬 애슐리, NBA 농구 선수 자 모란트 등과 함께 이름을 올렸다.

티브이데일리 포토

한편 정호연은 첫 연기작 '오징어 게임'으로 '미국 SAG' 여우주연상 수상, 아시안 최초 단독 '보그 US' 커버 장식, '제 74회 에미상' 드라마 시리즈 부문 여우조연상 노미네이트, 그리고 '타임 100 넥스트' 선정까지. 전 세계 유례없는 글로벌 신드롬을 이어가며 '최초'의 기록을 경신하고 있다.

정호연은 아카데미 감독상 수상에 빛나는 알폰소 쿠아론 감독의 애플TV+ 새 스릴러 시리즈 '디스클레이머'와 조 탈보트 감독의 신작 영화 '더 가버니스'의 주연으로 차기작을 확정 지어 주목받고 있다.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제공=TIME]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종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정호연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