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연의 '길복순', 3일 만에 넷플릭스 영화 비영어 부문 1위 달성
2023. 04.05(수) 09:47
길복순
길복순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영화 '길복순'이 넷플릭스 글로벌 톱10 영화(비영어)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넷플릭스 측은 5일 "'길복순(감독 변성현)이 공개 단 3일 만에 1961만 시청 시간을 기록하며 글로벌 톱10 영화(비영어)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한국을 비롯해 홍콩, 대만, 베트남 등 국가에서는 1위를 기록, 캐나다, 독일, 스페인, 브라질, 그리고 뉴질랜드 등 총 82개 국가 톱10 리스트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고 밝혔다.

'길복순'은 청부살인업계의 전설적인 킬러 길복순이 회사와 재계약 직전, 죽거나 또는 죽이거나, 피할 수 없는 대결에 휘말리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액션 영화.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 '킹메이커' 등을 연출한 변성현 감독의 신작으로, 제73회 베를린 국제영화제 스페셜 부문에 공식 초청되어 일찌감치 전 세계의 이목을 모은 바 있다.

특히 청부살인업계 최고의 회사 MK ENT.의 킬러로 변신한 길복순의 화려한 액션이 화제를 모으고 있는 중이다.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변성현 감독의 탄탄한 연출력과 킬러와 싱글맘 사이 매력적인 캐릭터 길복순의 딜레마를 보여줄 전도연의 섬세한 연기력과 액션, 그리고 살벌하고 위험하면서도 흥미로운 관계를 만들어낼 연기파 배우들의 시너지까지 복합장르의 재미를 갖춘 영화 '길복순'은 오직 넷플릭스에서 절찬 스트리밍 중이다.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넷플릭스 '길복순']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종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길복순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