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퀴즈' 김병철 "배역과 하나 되기 위해 강박처럼 연기 연습했다" [T-데이]
2023. 06.14(수) 11:54
유 퀴즈 온 더 블럭
유 퀴즈 온 더 블럭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배우 김병철이 믿고 보는 배우로 우뚝 서기까지의 과정을 들려준다.

14일 방송되는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서는 '러브 다이브' 특집을 맞아 다이빙 샛별 강지호·이예주 선수, '도슨트 계의 아이돌' 정우철 도슨트, 20세기 원조 '김. 나. 박. 이' K2 김성면·일기예보 나들·유리상자 박승화·이정봉, '닥터 차정숙'의 배우 김병철이 출연한다.

먼저 제주 한라중학교 3학년 강지호, 이예주 선수가 '유퀴즈'를 방문한다. 다이빙 시작 1년 만에 전국 대회를 휩쓴 두 신동들은 다이빙을 처음 접한 계기부터 국가대표 상비군으로 활약 중인 일상을 모두 공유한다. 고소공포증과 슬럼프를 극복한 사연, 태극마크를 달고 다이빙대에 설 날을 꿈꾸며 도약 중인 이야기 또한 이목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화가의 삶과 작품의 아름다움을 곱씹어 미술과 사랑에 빠지게 만드는 정우철 도슨트와의 토크도 이어간다. 박수근 화백이 아내에게 첫눈에 반한 스토리와 그림 속 숨겨진 일화, 뭉크, 반고흐, 모네의 인생 명화를 둘러싼 다양한 비하인드를 들려준다고 해 기대를 높인다.

이어 20세기 원조 '김. 나. 박. 이' K2 김성면, 일기예보 나들, 유리상자 박승화, 이정봉 자기님을 알아가는 시간이 마련된다. 원조 역주행 가수로 소싯적 소녀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김성면 자기님, 대학 축제 섭외 1순위 가수로 꼽힐 만큼 인기를 끌었던 나들 자기님, 원조 고막 남친 박승화 자기님, 원조 얼굴 없는 가수 이정봉 자기님은 2000년대를 회상하며 풍성한 대화를 나눈다.

끝으로 최근 '닥터 차정숙'을 통해 '마성의 하남자'로 등극한 김병철 자기님이 출격한다. 김병철은 이날 연예계에 발을 들여놓게 된 배경, 10년간의 무명 시절 에피소드, '도깨비' '태양의 후예' '미스터 선샤인' '스카이 캐슬' '닥터 차정숙'까지 믿고 보는 배우로 우뚝 서기까지의 연기 인생을 허심탄회하게 털어놓는다. 방과후 교사, 무대감독 등을 병행하면서도 놓지 않았던 배우의 길, 주어진 배역과 하나가 되기 위해 "강박처럼 계속했다"는 연기 연습 스토리는 물론, 김은숙 작가와의 인연, 자기님이 꼽은 인생 캐릭터, 앞으로의 작품 계획도 예고해 기대감을 드높인다.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제공=tvN]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종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김병철 | 유 퀴즈 온 더 블럭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