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연우·미연·양요섭·김필, '연인' OST 부른다
2023. 08.03(목) 09:32
카이, 연우, 미연, 양요섭, 김필
카이, 연우, 미연, 양요섭, 김필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드라마 '연인' OST 가창자 라인업이 공개됐다.

3일 OST 제작사 도너츠컬처는 "뮤지컬 배우 카이를 비롯해 연우, (여자)아이들 미연, 양요섭, 김필이 MBC 새 금토드라마 '연인'(극본 황진영·연출 김성용) 파트1의 OST 가창자로 참여한다"라고 밝혔다.

오는 4일 밤 9시 50분 방송되는 '연인'은 병자호란을 겪으며 엇갈리는 연인들의 사랑과 백성들의 생명력을 다룬 휴먼 역사 멜로드라마. 특히 남궁민과 안은진의 출연은 물론, '제왕의 딸, 수백향'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의 황진영 작가와 '검은태양'의 김성용 감독이 의기투합한 작품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2023년 MBC 하반기 최고 기대작으로 손꼽히고 있는 만큼, 공개된 OST 가창자들의 면모 또한 화려하다. 부드러움과 단단함을 동시에 품은 내공의 소유자, 크로스오버 뮤지션이자 국내 대표 뮤지컬 배우로 사랑받는 카이를 시작으로, 청아한 음색으로 듣는 이들의 마음을 이끌 가수 겸 배우 연우, 탄탄하고 유니크한 보이스로 다채로운 음악을 통해 팔색조 매력을 선보여 온 (여자)아이들의 메인 보컬 미연, 섬세한 가창 속에 자신만의 감성을 담아내는 하이라이트의 메인 보컬 양요섭, 위로를 전하는 독보적 음색으로 대중의 귀와 마음을 사로잡아 온 명품 보컬 김필까지 탄탄한 아티스트 라인업이 이어진다. 아직 공개되지 않은 스페셜 라인업 또한 대기중이라고 해 기대를 높인다.

한편 이들의 목소리가 담긴 OST는 오는 6일 오후 6시 발매되는 카이의 '다만 마음으로만'을 필두로 이후 순차 공개된다.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제공=EMK엔터테인먼트, 9아토엔터테인먼트, 큐브엔터테인먼트, 어라운드어스 엔터테인먼트, 아카이브아침]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종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미연 | 연인 | 카이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