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우희, 아이유 하차 후 '머니게임' 합류 [공식]
2022. 05.27(금) 09:26
천우희
천우희
[티브이데일리 박상후 기자] 배우 천우희가 '머니게임' 최종 멤버로 새롭게 합류했다.

소속사 에이치엔드엔터테인먼트 측은 27일 "천우희가 OTT 시리즈 '머니게임'(극본·연출 한재림) 출연을 확정 지었다"라고 밝혔다.

'머니게임'은 배진수 작가의 웹툰 '파이게임'과 '머니게임'을 합쳐 새롭게 각색한 8부작 드라마다. 사회적 인프라가 단절된 공간 속 사망자가 나오면 게임이 종료되는 극한의 설정 속에서 참가자 8인이 협력과 반목을 거듭하는 이야기를 담는다. 영화 '비상선언', '더 킹', '관상' 등의 한재림 감독이 각본·연출을 맡았다.

드라마의 원작인 웹툰 '파이게임'과 '머니게임'은 웹툰 속 인물들을 통해 자본주의 사회의 폐해와 인간의 원초적 욕망을 날카로운 시선으로 담아냈다는 호평을 받으며 네이버웹툰에서 인기리에 연재됐다. 이번 OTT 시리즈 '머니게임'은 최초로 두 원작을 합쳐 새롭게 각색 및 영상화하는 시도이기도 하다. 원작 웹툰은 네이버웹툰과 네이버시리즈 홈페이지, 모바일 웹, 앱(APP), PC 등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이런 가운데 '믿보배' 천우희가 새롭게 합류한다. 천우희가 맡게될 캐릭터는 당초 이지은(아이유)이 캐스팅 됐으나, 스케줄을 이유로 출연이 불발됐다. 탁월한 연기력과 소화력을 지닌 천우희가 8번째 멤버로 캐스팅 되면서 '머니게임'과 어떤 시너지를 낼지 벌써부터 주목된다.

[티브이데일리 박상후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제공=에이치엔드엔터테인먼트]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박상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머니게임 | 천우희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