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또 13억뷰 돌파, ‘마이크드롭’ 뮤직비디오 쾌거
2023. 01.31(화) 16:26
그룹 방탄소년단(BTS)
그룹 방탄소년단(BTS)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의 ‘마이크 드롭(스티브 아오키 리믹스)(MIC Drop (Steve Aoki Remix))’ 뮤직비디오가 13억뷰를 돌파했다.

지난 2017년 11월 24일 하이브 레이블즈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마이크 드롭’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31일 오후 4시 1분경 13억 건을 넘었다. 지난해 6월 12억뷰 돌파에 이어 약 7개월 만에 1억뷰를 추가한 것이다. 이로써 ‘마이크 드롭’은 방탄소년단의 통산 4번째 13억뷰 뮤직비디오가 됐다.

이 곡은 2017년 9월 발매된 ‘러브 유어셀프 승 ‘허’(LOVE YOURSELF 承 ‘Her’)의 수록곡 ‘마이크 드롭’에 DJ 스티브 아오키의 리믹스가 더해져 원곡과는 또 다른 일렉트로 트랩으로 재탄생했다. 발표되자마자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28위로 진입한 이 곡은 10주 연속 차트인할 만큼 뜨거운 인기를 얻었다.

스티브 아오키가 함께 출연한 뮤직비디오는 감각적이고 세련된 영상미, 방탄소년단의 화려한 퍼포먼스가 어우러져 볼거리를 선사한다. 방탄소년단은 마이크가 가득한 취조실과 불길이 치솟는 야외를 오가며 파워풀한 군무를 선보였고, 특히 마이크를 떨어뜨리는 마지막 장면이 인상적이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이번에 13억뷰를 넘긴 ‘마이크 드롭’를 포함해 총 39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각 16억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Feat. Halsey)’, ‘다이너마이트(Dynamite)’, 15억뷰의 ‘디앤에이(DNA)’, 13억뷰의 ‘마이크 드롭’, 각 11억뷰의 ‘아이돌(IDOL)’, ‘페이크 러브(FAKE LOVE)’, 9억뷰의 ‘피 땀 눈물’, 8억뷰의 ‘버터(Butter)’, 각 7억뷰의 ‘불타오르네(FIRE)’, ‘쩔어’, 6억뷰를 기록한 ‘세이브 미(Save ME)’, 각 5억뷰의 ‘봄날’, ‘낫 투데이(Not Today)’,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 ‘온(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봄날’, 각 4억뷰의 ‘라이프 고스 온(Life Goes On)’, ‘상남자’, ‘블랙 스완(Black Swan)’, 각 3억뷰를 넘긴 ‘호르몬 전쟁’, ‘ON’, 2억뷰씩의 ‘I NEED U’, ‘No More Dream’, ‘Dynamite’ (Choreography ver.), ‘Dynamite’ B-side, ‘하루만’과 각 1억뷰를 돌파한 ‘댄저(Danger)’, ‘위 아 불렛프루프 파트2(We are bulletproof PT.2)’, ‘런(RUN)’, ‘세렌디피티(Serendipity)’, ‘싱귤래러티(Singularity)’, ‘아이돌(Feat. Nicki Minaj)’, ‘아이 니드 유’ (Original ver.), ‘이고(Ego)’, ‘인털루드 : 섀도우(Interlude : Shadow)’, ‘에피파니(Epiphany)’, ‘엔오(N.O)’, ‘버터(Butter) (Hotter Remix)’, ‘옛 투 컴(Yet To Come (The Most Beautiful Moment))’, ‘작은 것들을 위한 시’ (‘ARMY With Luv’ ver.) 등이다.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제공=빅히트 뮤직]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황서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방탄소년단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