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즈메의 문단속' 신카이 마코토 "500만 돌파 목전, 신기하고 감사해"
2023. 04.27(목) 17:50
스즈메의 문단속, 신카이 마코토
스즈메의 문단속, 신카이 마코토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신카이 마코토 감독이 영화 '스즈메의 문단속'의 500만 돌파를 목전에 둔 소감을 밝혔다.

영화 '스즈메의 문단속'(감독 신카이 마코토·배급 쇼박스)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내한 라운드 인터뷰가 27일 오후 서울 용산구 노보텔 스위트 앰배서더 인터뷰룸에서 진행됐다.

이날 신카이 마코토 감독은 "지난번 내한 떄 300만 명 관객을 돌파하면 다시 한국을 방문하겠다고 약속드렸는데, 300만을 금방 돌파하고 순식간에 400만을 넘어서고 현재 500만을 목전에 두고 있지 않냐. 어떻게 이렇게 많은 분들이 제 작품을 봐주셨는지 신기하고도 감사한 마음이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이어 흥행 비결에 대해선 "결정적인 이유는 모르겠지만 다양한 이유가 있다 생각한다"고 조심스럽게 답하면서 "어쩌면 이 영화의 이야기가 갖고 있는 메시지가, 재해를 입고 상처를 회복해 나가는 과정이 한국 젊은 분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감동을 준게 아닌가 싶기도 하다. 또 '더 퍼스트 슬램덩크'의 힘도 컸다고 생각한다. 먼저 개봉해 대히트를 쳤고 좋은 인상을 줬기 때문에 '스즈메의 문단속'도 후속 효과를 본 게 아닌가 생각된다"라고 말했다.

지난달 8일 개봉한 '스즈메의 문단속'은 우연히 재난을 부르는 문을 열게 된 소녀 스즈메가 일본 각지에서 발생하는 재난을 막기 위해 필사적으로 문을 닫아가는 이야기. '너의 이름은' '날씨의 아이'에 이은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재난 3부작의 마지막 작품이다.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안성후 기자]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종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스즈메의 문단속 | 신카이 마코토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