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프티 피프티, 英 오피셜 차트 9주째 장악
2023. 05.27(토) 13:17
티브이데일리 포토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그룹 피프티 피프티가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 9주 연속 차트인 기염을 토했다.

26일자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Official Singles Chart Top 100)'에 피프티 피프티의 '큐피드'가 지난주에 이어 11위를 기록했다. 이는 해당 차트 9주 연속 진입으로, 2020년 두아 리파와 블랙핑크의 콜라보레이션 곡 '키스 앤 메이크 업(Kiss and Make Up)'이 기록한 최장 진입 기록 12주에 이어 K팝 걸그룹 곡으로는 두 번째로 높은 기록이다.

피프티 피프티는 이미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서 신기록을 썼다. 무려 8위에 오르며 K팝 걸그룹 역사상 최고 성적을 기록한 것. 이번 주 9주 차트인에서 최장 진입 기록인 12주 차트인까지 3주 남은 만큼 피프티 피프티가 K팝 걸그룹의 오피셜 차트 최고 순위 기록에 이어 최장 진입 기록까지 새로 쓸 수 있을지, 기대가 모인다.

영국은 물론, 미국에서도 'CUPID'의 인기는 거세다. 이번 주 피프티 피프티는 빌보드에서도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 '빌보드 핫 100'에 9주 연속 차트인과 'Streaming Songs(스트리밍 송즈)' Top 10 6주 연속 진입으로 무려 두 개 차트에서 K팝 걸그룹 최장 진입을 새로 쓰게 된 것이다. 이외에도 다양한 차트와 지표를 통해 해당 곡의 신드롬은 계속 이어질 전망이다.

한편 피프티 피츠티는 미국 영화 '바비' OST 참여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글로벌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news@tvdaily.co.kr]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이기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