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도환, 넷플릭스 새 시리즈 'Mr.플랑크톤' 출연 확정
2023. 07.12(수) 14:39
티브이데일리 포토
[티브이데일리 김진석 인턴기자] 배우 우도환이 넷플릭스 'Mr.플랑크톤'의 출연을 확정했다.

우도환이 출연하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Mr. 플랑크톤'은 실수로 잘못 태어난 남자 해조(우도환)의 인생 마지막 여행길에, 세상에서 가장 불행한 여자 재미(이유미)가 강제 동행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루는 작품이다.

극중 해조는 누구 '씨'인지 모를 불손한 종자라며 어디에서도 사랑받지 못한 인물이다. 우도환은 누구에게도 애착이 없고 어디에도 안착할 수 없는 플랑크톤 같은 운명을 연기한다. 그는 자신의 뿌리인 친부를 찾아 나서기로 결심하는 해조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칠 예정이다.

우도환은 넷플릭스 시리즈 '사냥개들'에서 청년 복서 김건우 역으로 우직하며 순수한 매력을 발산하며 호평을 받았다. '사냥개들'의 경우 국내뿐 아니라 해외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공개 2주 만에 넷플릭스 비영어권 TV 부문 1위에 오르며 뜨거운 인기를 증명했다.

한편 넷플릭스 'Mr.플랑크톤'은 우도환 외에도 이유미, 오정세, 김해숙 등 믿고 보는 배우 라인업을 구축했으며, '사이코지만 괜찮아'의 조용 작가가 각본을, 넷플릭스 시리즈 '소년심판', 드라마 '디어 마이 프렌즈'의 홍종찬 감독이 연출을 맡은 작품이다.

[티브이데일리 김진석 인턴기자 news@tvdaily.co.kr/사진제공=H&엔터테인먼트]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진석 인턴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미스터 플랑크톤 | 우도환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