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에녹 '우리말겨루기' 출격, "한능시 문제집 공부" 열정
2023. 08.29(화) 07:56
신성 에녹
신성 에녹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가수 신성과 에녹이 훈훈한 팀워크를 보여줬다.

신성, 에녹은 28일 방송한 KBS1 교양프로그램 '우리말 겨루기'에 출연해 우리말 명예 달인이 되기 위한 대결을 펼쳤다.

이날 방송에서 에녹은 "공부를 하지 않고 시험 보는 걸 굉장히 힘들어한다. 준비를 많이 하려고 노력하는 편"이라며 "얼마 전 공무원 시험을 본 친구에게 전화해 한국어능력시험 문제집을 받을 수 있냐 물었다"라며 남다른 열정을 드러냈다.

그러나 에녹은 "이렇게 빨리 출연할 줄 몰랐다. 겉표지만 보고 왔다"라며 털어놨고, 신성 역시 "콘서트만 아니었다면 공부했을 텐데"라며 아쉬워했다.

이후 신성과 에녹은 남다른 팀워크로 우리말 퀴즈에 임했다. 또 다른 팀의 활약에 진심으로 박수를 보내고 응원하는가 하면, '둥지' 듀엣 무대로 방송의 분위기를 띄우며 활약했다.

한편 신성은 채널A '신랑수업', 에녹은 뮤지컬 '레베카'에 출연 중이다. 현재 MBN '불타는 장미단', MBN '장미꽃 필 무렵'을 비롯한 각종 방송 활동으로 팬들을 만나고 있는 신성과 에녹은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는 '불타는 트롯맨' 서울 앙코르 콘서트를 성료했다.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KBS]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황서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신성 | 에녹 | 우리말 겨루기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