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성듀오 한살차이, '빨강구두' OST 가창…'당신의 계절'
2021. 12.06(월) 14:31
한살차이 빨강구두 OST 당신의 계절
한살차이 빨강구두 OST 당신의 계절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어쿠스틱 혼성 듀오 한살차이가 종영 초읽기에 돌입한 드라마에 OST로 감동을 더한다.

한살차이는 KBS2 일일 드라마 '빨강 구두'(극본 황순영, 연출 박기현) OST 가창자로 나서 수록곡 '당신의 계절' 음원을 6일 정오 공개했다.

신곡 '당신의 계절'은 '떠난 그대를 비춘 오늘 / 돌아오지 않을 테지만 / 내게 머무른 당신의 계절 / 여기 또렷이 남아있음을'이라는 가사와 서정적인 선율을 통해 담담하지만 애틋한 마음이 표현하고자 했다.

사랑하는 사람이 떠난 후 함께 보냈던 계절 속에 남은 그리움을 유려한 가사로 담아내 감동이 더해진다. 특히 한살차이 멤버 성희의 보컬과 어쿠스틱 기타 연주가 완벽하게 어우러진다는 평이다.

이 곡은 딘딘, 장근석, 에이프릴, (여자)아이들 민니 등 수많은 아티스트들과 OST 및 앨범 작업을 진행했던 프로듀싱팀 메이져리거와 신예 박성미의 합작품으로 드라마 OST에 감동을 더하는 음악적 색깔을 덧입혔다.

임성희와 미스터토끼를 멤버로 하는 한살차이는 지난 2014년 디지털 싱글 '둘이서'를 발표하며 가요계 데뷔했다. 사랑과 일상의 소소한 얘기를 잔잔한 음악으로 표현해 편안함을 전하며 인디 듀오 특유의 감성을 전하고 있다.

'빨강 구두'는 자신의 성공을 위해 혈육의 정을 외면한 채 사랑과 욕망을 찾아 떠난 비정한 엄마와 그녀에 대한 복수심으로 멈출 수 없는 욕망의 굴레에 빠져든 딸의 이야기를 그린다. 최명길, 소이현, 선우재덕 등이 출연 라인업들 이루어 첫 방영 이후 시청률 상승이 이어진 가운데 10일 100회차 방영을 끝으로 종영한다.

OST 제작사 더하기미디어 측은 "꾸준한 앨범과 공연, OST로 사랑받아온 어쿠스틱 듀오 한살차이가 가창을 맡아 듣는 이들의 가슴에 와 닿는 감성을 일깨울 것"이라고 밝혔다.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news@tvdaily.co.kr/사진제공=더하기미디어]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지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당신의 계절 | 빨강구두 OST | 한살차이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