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듣탱' 태연, '투 엑스'로 국내외 차트 석권…전곡 줄세우기
2023. 11.28(화) 11:27
소녀시대 태연
소녀시대 태연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그룹 소녀시대의 태연이 컴백과 동시에 국내외 차트 1위를 석권하며 여전히 강력한 '믿듣탱'(믿고 듣는 태연) 파워를 실감케 했다.

27일 발매된 태연 다섯 번째 미니앨범 '투 엑스'(To. X)는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스웨덴, 브라질, 페루, 칠레, 인도네시아, 러시아, 싱가포르, 튀르키예(터키), 이스라엘, 대만, 필리핀, 베트남, 홍콩, 말레이시아, 태국, 마카오, 캄보디아, 라트비아 등 전 세계 18개 지역 1위에 올랐다.

더불어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 1위, 중국 최대 음악 플랫폼 QQ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 1위, 쿠고우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 1위 등도 차지해 태연을 향한 글로벌 팬들의 높은 관심을 재입증했다.

또한 이번 앨범은 한터차트 등 국내 주요 음반 차트 일간 1위는 물론, 멜론 핫100 1위를 비롯해 벅스, 지니, 바이브 등 각종 음원 차트 1위 및 전곡 줄세우기도 기록하며 음반과 음원 모두 뜨거운 호응을 얻는 중이다.

태연 다섯 번째 미니앨범 '투 엑스'는 동명의 타이틀 곡 '투 엑스'를 포함한 다채로운 장르의 총 6곡으로 구성되어, 태연의 독보적인 보컬 매력과 한층 짙어진 음악 감성을 만끽하기에 충분하다.

특히 타이틀 곡 '투 엑스'는 감각적인 기타 리프와 리드미컬한 멜로디가 조화를 이룬 알앤비(R&B) 곡으로 덤덤하고 냉담한 분위기가 느껴지는 태연의 섬세한 보컬이 더해져 시크한 무드를 자아내며, 가사에는 상대방이 자신을 통제하고 있음을 깨닫고 관계의 끝을 알리는 내용이 담겨 있다.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news@tvdaily.co.kr/사진=SM엔터테인먼트]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지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소녀시대 | 태연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