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은이, 김준호 '개세모' 태도 논란에 "무지 캐릭터 먼저 제안, 진정성 오해 말아달라" [전문]
2024. 02.01(목) 16:40
김준호 개세모
김준호 개세모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코미디언 송은이가 자신의 채널에 출연한 후배 코미디언 김준호가 태도 논란에 휩싸이자 직접 입을 열었다.

송은이는 1일 '비보티비' 채널의 댓글란에 장문의 글을 남겼다. 전날인 지난달 31일 '비보티비'의 '개세모' 콘텐츠에 출연했던 김준호가 태도 논란에 휩싸이자, 이에 대한 해명을 직접 적었다.

송은이는 "아끼는 김준호에 대해 많은 오해와 염려의 댓글이 있어서 누나로서 참 미안한 마음이 든다"라고 운을 뗀 후 "김준호에게 섭외 전화 하면서 '개세모'는 어떠한 콘셉트, 어떠한 이야기도 상관없으니 편한 동생들과 나와서 편하게 이야기 나누다 가면 된다 라고 했다"라고 설명했다.

더불어 "여태 안 보여준 콘셉트가 무엇인지 이야기 나누다가 코너에 대해 잘 모르는 것도 괜찮으니 시크하게 아무것도 모르는 캐릭터로 가자라고 우리 쪽에서 먼저 제안해서 토크를 이어간 것이 보시는 분들게 불편함을 드리게 된 것 같다"라고 했다.

송은이는 "콘셉트로 이해 되도록 잘 편집했어야 했는데 그렇게 만들지 못한 우리의 부족함을 다시 한 번 느낌다"라며 "앞으로는 '개세모'에 나오는 모든 선후배들의 이야기들을 오해없이 더 편히 보실 수 있도록 더 고민하고 노력하겠다"라고 했다.

또 "김준호는 비보가 잘 되길 누구보다 응원했고 코미디의 설 자리와 후배들의 무대에 대해 누구보다 애착을 가지고 고민하는 친구다. 김준호의 진정성에 대한 오해는 하지 말아주시기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김준호는 전날 '개세모'에서 송은이는 출연하지 않는 콘텐츠임에도 등장하자마자 "(송)은이 누나도 와야지, 안 와?"라고 묻는가 하면 "'짠한형' 같이 찍는 거 아니야?"라며 방송 콘셉트에 대해 무지한 모습을 보였다.

또 자신의 과거 도박 논란을 언급하며 "근데 (송)은이 누나는 이런 걸 안 했다. 이미지가 개끗하다. 뭔가 하자가 있을 거다. 이렇게 바를 수는 없다. 유재석, 송은이가 우리까지 힘들게 한 거다. 성인군자처럼 살아야 하나? 적당히 놀고 즐기면서 살아야 하지 않나"라고 투덜댔다. "불법은 하면 안 된다. 그래서 내가 (신)동엽이 형을 좋아한다"라며 자리에 없는 신동엽의 과거사를 언급해 지적을 받기도 했다.

한편 '개세모'는 개그맨 세 명이 모이면의 줄임말로 "개그맨들이 모여서 별 거 안 해도 너무 웃기다. 뭐 할지는 모르지만 개그맨들을 모아보면 어때?"라는 송은이의 아이디어에서 출발한 콘텐츠다.

이하 송은이 글 전문

아이고.. 이게 무슨 일입니까.. 제가 아끼는 김준호 군에 대해 많은 오해와 염려의 댓글이 있어서 누나로서 참 미안한 마음이 듭니다.

'개세모'를 아끼고 좋아해 주시는 분들의 의견은 다 겸허히, 소중하게 보고 있지만 조심스럽게 설명드리고 싶은 부분이 있어서 몇 자 적어봅니다.

김준호 씨에게 섭외 전화 하면서 '개세모'는 어떠한 컨셉. 어떠한 이야기도 상관없으니 편한 동생들과 나와서 편하게 이야기 나누다 가면 된다 라고 하여 김준호 군은 흔쾌히 나와주었구요

여태 안 보여준 컨셉이 무엇인지 이야기 나누다가 코너에 대해 잘 모르는 것도 괜찮으니 시크하게 아무것도 모르는 캐릭터로 가자... 라고 저희 쪽에서 먼저 제안해서 토크를 이어간 것이 보시는 분들게 불편함을 드리게 된 것 같습니다.

컨셉으로 이해 되도록 잘 편집 했어야 하는데 그렇게 만들지 못한 저희의 부족함을 다시 한 번 느끼면서 앞으로는 '개세모'에 나오는 모든 선후배들의 이야기들을 오해없이 더 편히 보실 수 있도록 더 고민하고 노력하겠습니다.

김준호 씨는 비보가 잘되길 누구보다 응원했었고 코미디의 설 자리와 후배들의 무대에 대해 누구보다 애착을 가지고 고민하는 친구 입니다.

김준호의 진정성에 대한 오해는 하지 말아주시기 바랍니다. 저희가 더 고민하고 꼼꼼하게 살펴서 만들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news@tvdaily.co.kr/사진=비보티비]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지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김준호 | 송은이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