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샤벳 출신 조아영, iAA엔터와 전속 계약 체결 [공식]
2021. 07.15(목) 09:09
달샤벳 조아영
달샤벳 조아영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그룹 달샤벳 출신 배우 조아영이 iAA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

15일 iAA엔터테인먼트 측은 "다양한 작품에서 주, 조연으로 열연, 내공 있는 연기력을 바탕으로 배우로서 성장세가 돋보이는 배우 조아영과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라고 밝혔다.

iAA엔터테인먼트 임채홍 대표는 "조아영과 동행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조아영은 대중을 사로잡는 자신만의 개성과 매력을 지닌 좋은 배우다. 앞으로 안정적인 환경에서 더 좋은 작품으로 대중들과 만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예정이다. 추후 활약에 많은 관심과 애정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조아영은 2011년 걸그룹 달샤벳으로 데뷔, 아이돌 현역 시절에도 다양한 드라마에 출연하며 연기 경험을 쌓았다. 조아영은 SBS '우리 갑순이'를 비롯해 MBC '미스코리아', JTBC '12년 만의 재회 : 달래 된, 장국', KBS2 '광고천재 이태백', MBN '최고의 치킨'과 영화 '노브레싱' 등에 출연해 왔다. 특히 최근엔 SBS '라켓소년단'을 통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한편 iAA엔터테인먼트는 배우앤배움EnM의 자회사로, 이휘서, 장하은, 황재훈 등이 소속되어 있다.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제공=iAA엔터테인먼트]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종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달샤벳 | 조아영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