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승연애2’ TV+OTT 예능 중 화제성 1위 ”2주 연속“
2022. 10.06(목) 10:01
환승연애2
환승연애2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환승연애2’의 인기가 이어지고 있다.

6일 굿데이터코퍼레이션에 따르면 TV 예능과 OTT 오리지널 예능 통합 화제성을 조사하여 발표한 ‘TV-OTT 통합 화제성’에서 티빙의 ‘환승연애2’가 2주 연속 1위에 올랐다. 첫 방송 후 일곱 번째 1위 등극이다. ‘환승연애2’는 총 200편의 작품에서 발생한 화제성 점수 중 무려 23.1%를 점유한 것으로 나타났다. 경쟁작인 Mnet의 ‘스트릿 맨 파이터’의 결방이 있긴 했으나 ‘환승연애2’는 전주 대비 화제성 점수가 70%나 증가하며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하면서 높은 인기를 입증했다.

화제성을 구성하는 4개 분야 중 뉴스에서 37위에 그쳤으나, 게시글을 조사한 VON(Voice of Net) 부문 점유율 33.3%, SNS 부문 23.6%, 동영상 부문 10.7% 점유율을 기록하면서 모두 1위에 올랐다.?

2위부터 10위까지는 ‘스트릿 맨 파이터’(3.9%), ENA PLAY/SBS Plus ‘나는 SOLO’(3.5%), JTBC ‘최강야구‘(2.5%), MBC ‘나 혼자 산다’(2.0%), JTBC ‘히든싱어‘(1.9%), SBS ‘골 때리는 그녀들’(1.9%), SBS ‘런닝맨‘(1.6%), MBC ‘놀면 뭐하니?’(1.4%), MBC ‘오은영 리포트–결혼 지옥‘(1.4%) 순이다

OTT 오리지널 예능 중 순위권에는 티빙의 ‘청춘MT’가 19위에 올랐으며 카카오TV ‘고막소년단’ 63위, 디즈니+ ’핑크 라이’ 84위, 디즈니+ ‘더 존: 버텨야 산다’ 101위, 쿠팡플레이 ‘체인지 리액션’이 102위로 나타났다.

한편 이번 자료는 9월 26일부터 10월 2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예정인 비드라마 188편과 OTT 오리지널 예능 12편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VON(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프로그램 관련 정보들과 이에 대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한 결과이다.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제공=굿데이터코퍼레이션]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종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환승연애2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