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N, 올해 '아카데미 시상식' 독점 생중계 "노하우 십분 살리겠다"
2023. 03.07(화) 09:34
아카데미 시상식
아카데미 시상식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OCN이 '제95회 아카데미 시상식'을 독점 생중계한다.

'제95회 아카데미 시상식'이 13일 오전 9시(현지시간 기준 12일 오후 5시) 개최된다.

전 세계 최고의 영화 축제이자 일명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아카데미 시상식'은 올해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 돌비 극장에서 개최되며, 미국 코미디언 지미 키멜이 사회를 맡는다.

'제95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는 작품성과 대중성을 겸비한 다양한 작품들이 노미네이트됐다. 작품상, 감독상, 여우주연상 등 총 11개 부문에 걸쳐 최다 노미네이트된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영화사에 한 획을 그은 거장 스티븐 스필버그의 자전적인 이야기를 담아 평단과 관객 모두에게 호평을 받은 '더 파벨만스',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을 포함한 7개 부문을 수상한 '서부 전선 이상 없다'를 비롯 국내에서도 폭발적인 흥행을 기록하며 '탑건' 열풍을 몰고 온 '탑건: 매버릭'까지 쟁쟁한 영화들이 각축을 벌일 전망이다.

이번 '제95회 아카데미 시상식'은 OCN에서 생중계로 만나볼 수 있을 전망. 해설과 진행은 영화평론가 이동진과 방송인 김태훈, 안현모가 맡는다.

OCN 관계자는 "영화계에서 최고의 권위와 영향력을 가진 시상식인 만큼 OCN의 중계 노하우를 십분 살려 풍성한 볼거리로 시청자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OCN은 영화 팬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들을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OCN]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종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OCN | 아카데미 시상식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