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엔드 소금쟁이' 경제 사랑꾼 이찬원 "결혼하면 재산 합칠 것"
2024. 05.27(월) 15:36
티브이데일리 포토
[티브이데일리 김진석 기자] '국민 사윗감' 이찬원이 경제적 사랑꾼 면모를 뽐낸다.

28일 방송되는 KBS2 예능프로그램 '하이엔드 소금쟁이'에서는 짠벤져스 MC들의 부러움을 불러온 결혼 9개월 차 신혼 부부 소금쟁이 게스트가 출연한다.

이날 방송에서 결혼식부터 거주지 마련까지 평균 결혼 비용이 약 3억 원에 달한다는 한 조사 결과를 들은 조현아는 "비싸서 결혼을 못하겠다"며 놀라움을 금치 못한다.

머니트레이너 김경필은 공동으로 자산을 합쳐서 관리하는 상호 오픈형, 한 사람만 공개하는 일방 오픈형, 월급은 공개하되 보너스는 건드리지 않는 일부 비밀형, 모든 수입과 지출을 비공개로 하는 완전 비밀형 등 부부의 4가지 돈 관리 유형을 설명하면서 돈을 빨리 모으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으로 '투명함'을 강조한다.

그런 가운데 상호 오픈형을 강력하게 지지한다는 이찬원은 "무조건 합칩니다"라면서 "수입을 공유하고, 지출도 서로 상의해서 하겠다"라는 등 경제적 사랑꾼의 면모를 엿보인다.

이에 양세형은 "1억 대 50만 원이라도 합칠 건가요?"라는 극단적인 질문을 던지는가 하면, 미래의 이찬원 와이프로 빙의, 디테일한 상황극으로 이찬원을 당황하게 만들었다고 해 그의 대답에 관심이 증폭된다.

맞벌이로 알뜰하게 저축하다가 남편이 외벌이를 하게 된 소금쟁이 부부의 소비 내역을 살펴보던 조현아가 "더 이상 줄일 데가 없는데 저축을 멈춰야 되지 않을까요?"라고 하자 김경필은 "저축은 절대 멈추면 안 됩니다"라면서 그 이유를 설명한다고. 빠듯한 외벌이 살림살이에도 저축을 줄여서는 안 되는 이유와 맞춤 솔루션을 통해 무조건 아끼지 않고도 생활비를 충족할 수 있는 김경필의 매직은 무엇일지 궁금증이 모아진다.

스마트한 돈 관리 꿀팁은 28일 저녁 8시 55분 방송되는 '하이엔드 소금쟁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티브이데일리 김진석 기자 news@tvdaily.co.kr/사진제공=KBS2]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진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하이엔드 소금쟁이
싸이월드공감